순천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 운영 스쿨 쉐어링(sharing)으로 체험 확대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8-12 18:59:02

[순천=임종문 기자] 여름 방학을 맞아 순천경찰서(서장 최삼동)은 청소년 경찰학교를 통한 체험교육을 집중 운영해 학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경찰에서 운영중인 청소년경찰학교는 경찰장비체험, 유치장체험, 역할조사체험, 모의재판체험 시설을 갖추고, 아이들에게 직업체험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방학기간 체험교육 운영 횟수를 늘리고, 전남 지역 내 순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경찰학교를 타 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그 기회를 확대하는 스쿨 쉐어링(school sharing) 제도를 활성화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7일 교육에 참여한 여수지역 아동센터 학생들은“실제 경찰서에서 경찰관이 된 듯 흥미롭고 즐거운 체험이였고, 기회가 되면 다시 참여해 보고 싶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최삼동 순천경찰서장은“앞으로 사례와 체험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전남 지역 내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