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치사건(20대), 경찰 도움요청 ‘묵인·폭언’ 영상 화제
권혁중 | 기사입력 2015-07-14 12:58:35

다음tv팟에 게재된 '가정을 파탄내는 불법 강제 개종교육' 영상 캡쳐

[강릉=권혁중 기자] 경찰관들이 납치·감금 도움을 요청한 피해자를 두 번이나 방관한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누리꾼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다.

14일 포털사이트인 다음 TV팟에는 ‘(실화) 가정을 파탄내는 불법 강제 개종교육’(http://tvpot.daum.net/v/v1b0cqjN5wcqPE2wqqcoEjw)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홍창규(가명)씨가 부모님과의 종교 갈등으로 집을 나간 후 경찰관의 중재로 교회측과 홍씨의 부모님이 납치·감금·폭행·통신의 자유권 침해 등 위법되는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서약하고 집으로 데려가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합의 후 교회측이 떠나가자 납치될 위기를 맞게 된 홍씨는 중재를 한 경찰관에게 도와달라, 경찰서로 가야겠다고 도움을 요청, 하지만 이 경찰관은 오히려 홍씨에게 욕을 하며 도움을 무시했다고 증언하는 장면이 나온다.

특히 다른 두 명의 경찰관도 홍씨가 승합차에 강제로 끌려가는 장면을 목격했으나 외면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다음tv팟에 게재된 '가정을 파탄내는 불법 강제 개종교육' 영상 캡쳐

결국 홍씨는 강릉시 연곡면의 한 펜션에 열흘간 감금돼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다가 감시가 느슨해진 틈을 타 가까스로 탈출해 지인들에 의해 구조된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민은 무엇을 믿고 이 나라에서 살아야 하냐’, ‘경찰이 도움을 묵인했다니 충격’, ‘경찰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 ‘경찰 어이없네 돈 먹은건가?’, ‘경찰관들 분명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이럴 때 경찰이 필요한 거 아닌가’, ‘경찰이 대체 왜 존재하는지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