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시책사업 일제점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08:17:19
【당진 = 타임뉴스 편집부】당진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주요공사 및 건설업시공인허가 사업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당진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를경우 시는 지역건설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 건설업체 참여와 장비사용 및 지역에서 생산하는 건설자재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

또한 민간사업 인허가시에도 지역건설업체의 참여와 지역업체에서 생산한 건설자재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2분기에 발주한 1억원 이상공사와 건설업자시공 인허가 건을 대상으로 이행사항을 점검해 나가는 한편 미이행 업체에 대하여 지역업체의 참여와 건설장비를 사용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권고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건설 산업은 고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 파급효과가 큰 만큼 추진성과를 통해 수범사례와 문제점 개선, 신규시책 발굴 등에 나서는 한편 주기적 점검과 평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밝혔다.

한편 지난 1분기 시에서 발주한 1억원공사는 총 17건, 97억원 이었으며, 이 중 지역자재와 장비사용 비율은 70%, 93% 이었으며, 업체는 32%의 지역 건설업체가 공사에 참여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