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면사무소, 재래시장 장보기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저렴한 농수산물 강구시장에서 장만하세요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7-09 09:11:51
[영덕타임뉴스]황광진= 영덕군 강구면 직원들이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3일과 8일 강구시장에서 ‘재래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재래시장 장보기 캠페인’은 메르스 여파와 인근 대도시의 대규모 유통업체 진출, 인터넷 쇼핑물 등의 유통구조 변화에 따라 침체된 지역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시되었는데, 재래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의 다양한 상품과 신선하고 저렴한 재래시장 물건을 장바구니에 가득 채우는 알차고 보람된 행사로 추진됐다.

특히, 이날 함께 추진한 ‘온누리 상품권 구매운동’은 보다 많은 소비자가 전통시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구매수단임을 알리면서 식료품, 생필품 1인 1품목 구입, 전통시장 내 점심식사하기 등의 생활 실천 캠페인을 앞장서 실시하며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다.

상인들은 “경기침체,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과의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는데다 메르스 여파로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많이 줄었다."며 “강구면사무소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 직원들을 비롯한 적잖은 손님들이 시장을 찾아주어 오랜만에 활력을 되찾은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배병현 강구면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잇는 재래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저렴한 상품으로 가득한 재래시장을 자주 이용하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