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실질적 주민자치 역량강화 돌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06:52:00
【당진 = 타임뉴스 편집부】당진형 주민자치를 통해 시민 주도의 실질적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난 2일 송악읍을 시작으로 내달 12일까지 관내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 위원들을 만난다.

이번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 위원과의 간담회는 지난 3월 각 읍면동별로 출범한 주민자치협의회의 위원들을 만나 주민자치협의회와 시의 역할 등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당진형 주민자치의 정책과 추진상황,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후 주민자치협의회 위원들과의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실질적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게 된다.

특히 당진형 주민자치가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현안 문제를 시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 뒤 사회적 합의를 모은 의제가시정에 반영되는 선순환 자치구조의 실현을 핵심으로 하고 있는 만큼 김 시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주민자치 참여를 당부할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민선6기 출범 1년, 지방자치 20년을 맞아 왜 우리가 주민자치를 해야 하며,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를 함께 이야기 하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면서 “주민자치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의제화해 주민의 합의와 대안을 이끌어 내고, 주민 스스로 지역 일을 해결하는 새로운 생활정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일 진행된 송악읍 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안준영)와의 간담회에서는 당진형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과 함께 송악읍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