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30 09:35:00
【서산 = 타임뉴스 편집부】이완섭 서산시장이 SNS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에 앞장선 공로로 상을 받았다.

30일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SNS 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상은 모범적인 온라인 소통을 통해 건전한 SNS 문화 형성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단체에 준다.

일반인과 공공기관,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응모 신청을 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중에서는 이 시장이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시장은 다양한 소통매체를 활용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그는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의 매체를 직접 운영하며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서산의 모습을 널리 알렸다.

또 지역축제 및 행사, 교육 프로그램, 생활정보 등을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제공,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했다.

이 시장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려는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시민과 공감하는 시장, 소통하는 시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 시장 외에 소설가 이외수, 가수 빅뱅 등이 상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