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부지 무상기증 기념비 제막식
30년 전 사북읍 청사부지 무상기증 기념비 제막식 가져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6-22 20:25:33

[정선=최동순] 22일, 정선군이 30년전 사북읍사무소 청사부지를 무상 기증한 주인공에게 기념비를 제작하여 제막식을 갖게 돼 화재다.

화재의 주인공은 사북읍에 거주하는 황봉모(72세)씨다.

그 당시 주인공은 정선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직을 맡고 있었다.

7, 80년대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였던 석탄산업의 발전으로 고한, 사북지역의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되면서 사북읍사무소에서 고한읍사무소가 분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사북읍사무소가 고한리에 소재하던 구)고한읍사무소 자리에서 사북리로 이전하게 되면서 사북읍 청사 신축을 찾게 되는 과정에 주인공이 사북리 소재 부지 1,576㎡를 무상 기증하게 되었다.

무상기증 부지 1,576㎡는 현시가 기준으로 3.3㎡당 5백만원대를 환산하면 24억원을 호가하는 상당히 큰 금액이다.

주인공인 황봉모씨는 사북리와 고한리가 분리되는 과정에서 사북읍의 발전을 위해 무상기증하게 되었다며, 아무 큰 의미가 없다고 소회를 밝혔다.

정선군은 1985년 사북읍청사 신축 30주년을 기념하여 사북읍 청사에서 전정환 정선군수, 차주영 군의회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비 제막식을 갖고, 고마운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