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원황초, “유치원-초등 연계 병원놀이" 운영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19 09:20:23

[영덕=백두산]원황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유영수)에서는 6월 18일 원황초등학교 1학년(학생 2명)과 연계해 “병원놀이"를 실시했다.

이는 소규모 학교 및 병설유치원의 특성과 학부모들이 병설유치원을 선호하는 이유 중의 하나인 ‘초등학교와의 연계’를 잘 살린 교육과정 운영이라 하겠다.

이 날 병원놀이 활동은 유치원 생활주제 ‘우리 동네’와 연계해 유아들이 사전활동으로 병원의 역할,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역할, 병원과 약국의 절차 등을 배우고, 병원놀이에 필요한 자료(의사 반사경, 간호사 모자, 병원 간판 등)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활동에 흥미를 더했다.

당일 병원놀이 활동은 3개의 진료과목과 접수처, 약국으로 나누어 유아들이 두 개 이상의 역할을 해 볼 수 있도록 두 번의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또한 실제와 흡사한 약봉투와 약(캔디류와 음료)을 준비해 유아들의 흥미를 더욱 높였다.

활동에 참여한 1학년 남가연 학생은 “1학년은 두 명밖에 없어 병원놀이를 못하는데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놀이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의사와 간호사가 흰옷을 입고 붕대도 감아보고 하니 진짜 병원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의 병원놀이를 통해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더욱 돈독한 친교의 시간과 직업체험의 기회가 되었으며, 각 교사들에게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수업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동료장학의 장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