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안전문화 정착에 일조
재난취약시설 전기·가스 안전점검 및 정비로 시민 안전에 앞장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06-17 10:30:39
【논산타임뉴스 = 김명일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단장 윤석권)이 재난취약시설 전기·가스 안전점검 및 정비 등 안전문화 정착에 일조하고 있다.

2005년 6월 조직된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갖고 건축물, 교량 등 특정관리대상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시민이 점검 의뢰한 시설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과 상담은 물론 취약계층 안전점검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논산시 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안전신고 의식 확산 및 안전한 사회 실현을 위해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전개된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취약시설 안전점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사업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크게 일조했다.

지난 4일에는 정기총회를 개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및 하반기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하반기에도 재난 취약시설 전기와 가스시설 점검 및 노후하고 불량한 시설에 대한 정비로 화재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적극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윤석권 자문단장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행복논산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