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벽화그리기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17 08:28:59

[영덕=백두산]영덕 영해고등학교(교장 박재복)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6월 6일부터 지속적으로 학교 앞 도로변인 괴시마을 주택가 담장에 벽화 그리기를 실시하고 있다.


영해고등학교 벽화동아리 ‘벽카소’는 봉사동아리 4-H회 지원금과 학교자체예산의 지원을 받아 페인트 등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여 벽면청소, 바탕채색 등의 기초 작업에 이어서, 벽면 스케치, 채색 및 코팅작업을 실시했다.

영해고는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뜻 깊은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서로 간에 의견을 원만하게 조율하고, 협동 및 격려의 태도를 함양하여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학교 주변 마을 환경 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벽화그리기에 참가한 3학년 신지원 학생은, “이번 벽화그리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 사이에 우애를 돈독히 할 수 있어 기쁘고 기억에 남을 만한 보람된 일을 하게 되어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