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정보화교육‘자격증 준비반’효과 톡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9 08:58:12
【서산 = 타임뉴스 편집부】서산시가 운영하는 시민 정보화교육 ‘자격증 준비반’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시행된 국가공인정보기술 자격증(ITQ) 엑셀 자격증 시험에 정보화교육 수료생 19명이 응시해 17명이 합격(89%)했다.

ITQ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에 합격한 시민들은 지난 4~5월 시에서 운영하는 'ITQ 엑셀 자격증 준비반‘ 수강생들이다.

이들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매주 5회 3시간씩 전문강사로부터 이론과 실습을 집중적으로 교육받았다.

지난해에는 한글과 엑셀, 파워포인트 등 5개의 자격증반에서 96명의 시민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시는 자격증반 외에도 컴퓨터 기초를 비롯해 인터넷 활용, 포토샵, 블로그 제작 등 30개의 정보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단계별 정보화 교육도 별로로 진행 중이다.

이규선 서산시 공보전산담당관은 “정보화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은 물론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 정보화교육은 서산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시작 한달 전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