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이세진 군의장 소나무 절도했습니다"
울진경찰서 어젯밤 소환 조사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03 22:02:52

[울진=백두산]울진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세진 울진군의회 의장을 어제(2일) 밤 경찰서로 소환하여 조사를 벌인 결과, 소나무 절도 사실을 밝혀냈다.

사진설명=울진군의회 이세진의장.
경남 언양 모 식당에서 희귀 소나무 분재 1점을 훔쳤다는 것이다. 울진군 공무원 2명도 함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1일 이 의장은 동해중부선 철도 울진구간 노선변경과 관련 군의원, 공무원, 울진군범군민대책위원 등 일행 28명과 부산시에 있는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를 방문했다. 귀환하면서 울주군 언양읍 모 식당에 들러 늦은 점심을 먹었다.

이 의장은 차에 오르기전 이 가든 식당의 정원에 전시돼 있던 희귀 분재 소나무를 발로 차 분을 제거한 뒤, 버스 짐칸에 실었다는 것이다. 

이 때 일행 중 모씨는 이 의장의 행각을 도와 감시카메라 작동을 가르쳐 주었고, 촬영방향까지 돌려놓고 일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모 동행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차에 오르자마자, 이 의장의 소나무 분재 절도 행각을 성토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는 했으나, 아무도 직접적으로 제지하거나 충고하는 동행자는 없었다고 했다. 

이 분재는 그 이튿날 공무원들에 의해 이 의장 집 정원에 심겨져 있었는데, 언론 보도 이후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런데 식당 주인은 울진 사람들이 훔쳐간 것은 사실이고, 그 값은 정할 수 없을 만큼의 희귀한 것이나, 자신의 품을 떠난 것으로 더 이상 문제 삼고 싶지 않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주민 A모씨(46세) 씨는 “이 의장의 절도 행각을 방조하거나, 협조한 사람들에 대한 책임은? 결국 장물 운반차로 전락한 울진군청버스에 대한 조치는? 절도행각을 벌인 이 의장의 의장직 계속 수행은? " 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주민 B씨(51세)는 “이번 사건은 국가로 본다면, 국회의장이 공무로 다른 나라를 방문했다가 수행원들과 합세하여 절도행각을 벌여 국가 위신을 추락시킨 것과 같은 중대사건으로, 생계형 절도 사건과는 다르게 엄중히 다루어져야 할 것." 이라는 의사를 표명했다.

한편 울진경찰서 수사책임자는 "사건의 중대성으로 보아 군민들의 관심이 초집중 될 것이므로 언론보도 이후 수사에 바로 착수, 집중적으로 조사하여 빠른시일내에 사건을 마무리할 것." 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울진신문/ 울진타임뉴스 공동취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