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맞춤형 급여 집중신청기간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13:04:44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해남군(군수 박철환)이 7월부터 개편되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수급자 발굴을 위해 오는 6월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

맞춤형급여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가구 여건에 따라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를 지원하는 제도로, 기존의 제도보다 선정범위가 확대되고 부양의무자기준이 완화되어 그동안 혜택을 받지 못했던 저소득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보장을 받고 있는 기초수급자의 경우에도 별도 신청 없이 맞춤형 급여 대상자로 보호받게 되고, 신규 신청자는 거주지 읍․ 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본인 및 부양의무자의 소득․ 재산 조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

군은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해 7월부터 맞춤형 급여를 안정적으로 지급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맞춤형 급여 지급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읍․ 면장, 담당공무원, 민간보조인력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며, “신청주의 제도임을 감안하여 보호를 받아야 할 대상자가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급여 신청 및 상담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주민생활지원담당에서 가능하며,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하는 대상자는 7월부터 급여가 지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