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창 풍류학교 재능기부 시리즈 놀며 배우는 임동창 장구교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4:30:5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전북 완주군 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재능기부 시리즈의 일환으로 <임동창 장구교실>이 열린다. 이곳의 ‘풍류 마스터’로 있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임동창은 일찍이 김덕수 사물놀이패에서 농악을 현대에 맞게 악보화 작업을 한 ‘타악인’이다. 90년대 중반 열렸던 그의 장구캠프는 단기간에 놀라운 실력을 닦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여 문전성시를 이루기도 하였다.

은 6월 21일-9월 20일까지 매달 첫째, 셋째주 일요일 오후2시에 완주군 임동창 풍류학교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장구교실이라고는 하나 다른 타악기를 지참하거나 심지어 악기가 없어도 참여 가능하다. 단순히 장구의 기술을 연마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장구, 장단, 노래, 춤으로 ‘신명을 내어 놀 줄 아는 것’ 이 목표인 흥풀이 교실이라고 한다. 장구나 타악기는 참가자가 지참한다.

참가신청은 전화나 문자로 할 수 있다. 070-4155-7475 (수업희망 날짜/이름/연락처를 문자로 보내면 된다. 주차는 풍류학교 앞 일렬주차) 주소는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24.

* 는?

완주군 소양면 아름다운 위봉산 자락에 위치한 풍류 교육/공연 시설. 이곳에서 말하는 풍류란 한마디로 ‘풀어짐.’ 풍류학교는 ‘풀어지면 굳어있던 사랑이 녹아 흐르고 너와 내가 하나 되어 행복하고 아름답고 신명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모토 아래 우리 전통 문화의 핵심 사상이었던 풍류를 대중에게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다.

일반인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풍류 즐기기’ 프로그램으로는, 명인들과 함께하는 공연&토크 시리즈 [사랑방 풍류](5월내 주말 5회), 관객 스스로 신명을 내어 본격적인 풍류체험을 해보는 [풍류축제](8월22일 모악산 관광단지 축구장)이 있으며,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인 ‘풍류 배움’은 맞춤형과 정규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한편, 완주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 [13개 읍면의 아리랑 노래 만들기], [13개 읍면 어르신 풍류교실], [임동창의 찾아가는 타악특강]을 진행하며 문화의 변방인 완주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