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15 국제 청소년페스티벌’참가 청소년 모집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5-15 10:01:39
【 타임뉴스 = 박광수 】 군포시는‘2015 국제 청소년페스티벌’에 참가할 청소년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20일부터 25일까지 군포에서 개최될 국제 청소년페스티벌에는 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중국 린이시와 일본 아츠기시 청소년들이 방문해 지역 청소년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군포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지역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20명(일본어 관심자 10명 이내, 중국어 관심자 10명) 정도를 모집․선발해 군포를 방문할 중국․일본 청소년과 1:1 결연 및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2박 3일간 청양 소재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합숙 프로그램도 운영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심층 외국어 학습, 결연 청소년과 관계 강화 등의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는 8월과 내년 1월에 각각 중국․일본을 답례 방문하는 교류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이세창 자치행정과장은 “자매도시 청소년에게 숙박 제공이 가능하고, 일본․중국어 기초 회화 실력을 갖춘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할 때는 추첨으로 참여자를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