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공직자 안전의식 및 안보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6 09:08:32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군은 2015년 5월중에 실시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15 충무훈련 연계)(5.18.~5.22.)을 앞두고 공직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및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6일 실시했다.

이번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실시되며, 기존 단순한 훈련 참여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자 모두가 스스로 체험을 통하여 긴급상황 발생시에 적극 대처하여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재난 대응력을 향상시키는데 역점을 두었으며, 주민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추가 실시하여 군민의 재난 대응력을 배양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전문 안보강사의 교육을 통하여 공직자의 안보의식 고취 및 ‘15 충무훈련을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으로 보이며, 안보의식 자가진단(설문지)을 실시하여 안보의식을 테스트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홍 안전건설과장은 안전한국훈련 및 충무훈련 실시 전 “공직자 심폐소생술 실전교육 및 안보교육을 통하여 재난대응력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사고 대응력 배양을 위한 교육 등의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