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꿈 볶는 카페’ 다향2호점 개소
윤진호 | 기사입력 2015-04-29 06:23:35
【 타임뉴스 = 윤진호 】 의왕시니어클럽(관장 박승우)은 28일 오전 10시에 의왕시 글로벌인재센터 1층에서 ‘꿈 볶는 카페’ 다향2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꿈 볶는 카페’는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인 자립을 돕고 문화·여가활동 등 사회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의왕시니어클럽이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추진한 사업이다.

최근 개관한 의왕글로벌인재센터 1층 북카페에 위치한 꿈 볶는 카페 다향2호점은 도모금회로부터 약 4천여 만원의 운영자금을 지원받아 개설됐으며, 총 14명의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어르신들이 경제활동을 통해 성과와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장형 일자리 확충이 중요하다"면서, “꿈 볶는 카페가 어르신들의 경제적인 자립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함께 교류하는 소통의 장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