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 성화 채화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4-29 06:17:31
3·1운동기념관에서 채화 15개 읍면동 순회

【 타임뉴스 = 정재현 】 안성시에서 오는 30일 열리는 ‘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를 환히 비춰줄 성화가 채화됐다. 시는 4월 28일 안성시 3·1운동기념관에서 성화 채화 행사를 갖고 실질적인 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 날 행사는 안성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제천례와 칠선녀 성무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특히 주선녀가 성화를 채화하며 분위기는 절정에 달해 참석자들의 박수와 함성은 만세고개에 울려 퍼졌다. 채화된 성화는 제주(祭主)인 황은성 안성시장에게 전달됐으며 다시 성화부장인 임학근 안성시체육회 상임부회장에게 인계되어 이틀간의 성화봉송길에 올랐다.

성화는 28~29일 양일에 걸쳐 안성시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개회식날인 30일 안성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 설치된 성화대를 점화하게 된다.

안성시 도민체전팀 관계자는 “우리시와 같이 전 지역에 걸쳐 성화봉송을 하는 경우는 드물다."며 “안성의 역사적 발자취를 느끼고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도민체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오늘로서 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시민여러분들이 관심을 갖고 안성을 찾은 선수단을 오늘 채화된 성화처럼 뜨겁게 응원해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