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만남, 그 첫 번째 성백원 시인
김정욱 | 기사입력 2015-04-25 20:02:01
【 타임뉴스 】 지난 24일 오전 10 꿈 두레 도서관에서 “사)한국문인협회가 주관하고 꿈 두레도서관이 후원하는 작가와의 만남" 그 첫 번째로 성백원 시인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는 작가와 독자가 만나 작가의 일생과 작품세계를 강연식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며, 평일 오전 시간 에 치러진 강연장에는 약 2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두 시간 동안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성백원시인의 성장기를 강연하며 고향인 충북 영동을 떠나 서울로 이사를 하며 그의 인생에 영향력 있었던 사건들을 이야기했다.

또한, 대학교 진학 때 국문학과를 가고 싶었으나 사학과를 진학하게 되면서 오히려 자신이 시를 쓸 수 있던 계기가 되지 않았나 라며 입장을 전했다.

“2부에는 자신의 시의 세계를 설명하며 나는 이렇게 시를 본다. 시는 이렇게 써야 한다“ 등 을 강연했다. 특히 시는 독자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줘야 하며, 또한 시인은 자신의 시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지금껏 멀리 바라보고 시를 써 왔지만, 이제는 나 에 대해 가까이에 있는 시를 쓰고 싶다고 견해를 밝혔다.

성백원 시인은 안도현 시인을 좋아하며, 그의 시는 편하게 쓰고 안도현 시인의 시의 세계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강연을 마친 후 행사에 참석한 독자들에게 자신의 저서 ‘아름다운 고집’ 등에 사인을 해주며 구매를 원하는 독자들에게는 5천 원 이라는 낮은 가격에 저서를 판매하기도했다

한편, 오산문인협회는 이번 독자와의 만남에서 판매되는 작가들의 저서 판매금액을 일괄적으로 5천 원으로 정해 모인 수익금은 모두 연말에 불우이웃을 돕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