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출신 김인규 복싱 국가대표 최종선발전 우승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15:26:53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충주출신 김인규(21·한국체대)가 복싱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됐다.

충주시 복싱협회에 따르면 김인규는 지난 20~23일까지 경북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국가대표 최종선발전 -52kg급에 출전해 결승에서 국가대표를 지낸 보령시청 성국녕을 누르고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했다.

결승에서 김인규는 성국녕을 1R에 3차례의 다운을 뺏어내는 등 월등한 기량으로 1R 2분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충주공고를 졸업한 김인규는 탄탄한 기본기로 고등학교 시절부터 전국대회를 제패 하는 등 탁월한 기량을 보였으나, 체력이 약하다는 평을 받아 왔다.

한국체대와 태릉선수촌에서 체계적인 체력 훈련을 통해 기량과 체력까지 겸비하면서 한국 복싱의 차세대 기대주로 급성장 하고 있다.

김인규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장석재 충주시복싱협회 회장은 김영탁 부회장과 23일 안동 실내 체육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장 회장은 “김인규 선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선수”라며 “김인규가 올림픽에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가 충주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임원들과 후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인규는 7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복싱선수권 대회와 10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세계복싱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사진 : 왼쪽 부터 김영탁 충주시 복싱협회 부회장, 김인규 선수, 장석재 충주시복싱협회 회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