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다양한 재활용사업 중점 추진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4-24 07:07:03
【 타임뉴스 = 이승언 】 평택시는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버려지는 소중한 재활용 자원의 회수를 통해 환경을 보전하고자 5월부터 다양한 재활용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종이팩을 친환경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종이팩 자원순환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종이팩 1㎏을 물로 헹궈 묶은 후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친환경 화장지 1롤로 교환해 주는 사업이다. 교환 가능한 종이팩 종류는 우유·두유·주스팩과 종이컵이며, 종이팩 1㎏은 우유팩 기준으로 200㎖ 100매, 500㎖ 55매, 1,000㎖ 35매 정도다.

특히 종이컵은 200매 정도가 1㎏으로 자동판매기가 설치되어 있는 각 업소 및 기업체 등은 교환대상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청소용역업체인 (주)제이에스씨밀레는 평택시청에서 나오는 종이컵 320kg을 3월부터 모아 친환경 화장지 320개로 교환하여 비전2동 및 팽성읍 사회복지사에게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종이팩 모으기에 동참하겠다고 했다.

또한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의 회수가 가능하고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평택시민 폐건전지 모으기 캠페인’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은 5월 1일부터 11월말까지며, 1차 집중수거기간은 7월말까지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시민은 물론 학교, 기업체 등 범시민 실천운동으로 전개하며, 실천방법으로 일반시민은 주변의 폐건전지 수거함을, 학교 등은 수집 후 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수거요청을 하면 된다.

아울러, 평택시 재활용홍보관에서는 자원절약 및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분리배출 체험교육 및 영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문시 폐건전지를 가지고 오면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체험 및 재활용연필로 교환하여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종이팩 분리배출로 외화절약과 폐기물 처리비용 감소, 폐건전지 모으기로 환경오염 예방 및 유용자원의 재활용이 가능하다."며 시민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