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축제' 새로운 명칭 공모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24 06:59:15
【 타임뉴스 = 박광수 】 재단법인 과천축제는 고품격 문화예술도시로써 시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과천축제'의 새로운 명칭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4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공모내용은 ▲말과 사람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문화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는 비전 제시,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드는 시민 참여형 축제 명칭이면 가능하다.

또 ▲기마민족의 후예로서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말'을 활용한 문화관광축제로의 명칭, ▲방문객에게 기대감과 흥미를 제공하고 차별화되는 독창적인 축제 명칭이면 되며, 시의 동물인 말은 강인한 인상과 전진, 약진을 상징하는 동물로써 과천시의 힘과 약동,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의미한다.

공모방법은 과천축제 홈페이지(www.gcfest.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로(gcfest@gmail.com) 접수하거나 과천축제 사무처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상내역은 대상 1명에게 상금 150만원, 우수작 1명에게 상금 30만원, 장려상 1명은 상금 20만원이다. 명칭 공모 결과 발표는 다음달 29일 과천축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시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과천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