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신안 "흑산홍어"축제 개최
- 가고 싶은 섬 흑산도, 홍어의 참맛을 느껴보세요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11:06:59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산물로 가장 향토적이고 지역문화를 잘 대변하는 홍어를 소재로 『2015. 신안 흑산홍어 축제』가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흑산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홍어배 등 어선에 오색기와 만선기를 달고 해상퍼레이드를 펼치는 것을 시작으로 홍어회 비빔밥 만들기, 출어하는 어선의 안전조업과 풍어를 기원하는 풍어제, 흑산 홍어 가요제, 수산물 깜짝 경매, 객석 참여 한마당 등 관광객과 주민 모두 한마음이 되는 풍요롭고 다양한 체험행사들로 펼쳐진다.

특히 부대행사로는 흑산홍어 전시회 및 홍어 시식회, 길거리 사진전시회 등이 흑산도에서 생산되는 각종 수산 특산품의 전시․판매 행사, 먹거리 장터와 함께 운영되며, 검푸른 흑산 바다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우럭낚시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흑산 홍어가 잡히는 흑산도 인근해역은 수심 80미터 이상으로 검푸른 바다 깊이 뻘이 많아 홍어 산란장으로 최적지이며, 이곳에서 잡힌 홍어는 체내 영양분이 최고 상태로 살이 찰지고 입에 착 달라붙는 홍어의 참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현재 흑산도 홍어잡이는 6척이 조업 중이며 매년 100톤 약 40여억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홍어축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