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새로운 사업 발굴 토론회’
- 국정과제 연계한 새로운 사업 발굴로 전략적 외부재원 유치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09:28:38
【서산 = 타임뉴스 편집부】서산시가 내년도 외부재원 유치를 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4일동안 국(단)별 ‘2016년도 새로운 사업 발굴 토론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국가 세수 결손액이 사상최대에 이르는 등 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국정과제와 연계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전략적으로 외부재원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이번 토론회는 국(단)장이 발굴한 과제를 보고하고 문제점이나 개선방안 등에 토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새롭게 발굴된 과제는 ▲주민자치공동체 육성 ▲문화특화지역 조성 ▲다기능형 다문화 건강가정 통합센터 건립 ▲귀농인의 집 조성 ▲첨단석유화학 소재산업 육성 ▲응급환자 이송 닥터헬기 연계점 설치 사업 등이다.

시는 발굴된 과제에 대해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에 사업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른 어느 해보다 외부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중앙부처의 공모사업에 적극 응모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사업 타당성 논리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