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등굣길 ‘가족사랑 캠페인’ 눈길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15 16:24:07
【 타임뉴스 = 박광수 】 과천시가 등교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문원중학교와 과천고, 과천중앙고 등 6개 학교 학생 5,000명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청소년 가족사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을 벌인 이들은 과천중, 과천여고 등 관내 중고등학생 및 대안학교 학생 총 21명으로 구성된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 회원들이다.

학교생활 주변에 ‘엄마와 말싸움을 하고 대화를 안 한지 한 달 넘었다’는 친구들이 적잖은 데 착안, 가족사랑 캠페인을 통해 부모님께 ‘사랑한다’ ‘감사하다’는 말을 자주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과천시도 이들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행사비 40만원을 지원했다.

참가학생들은 이 돈으로 ‘가족에게 사랑의 마음을 표현해요’라는 캠페인 문구가 담긴 천연비누 1,800개를 직접 만들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눠주었다.

또 가족송 ‘고마워요’가 크게 울려 퍼지는 가운데 과천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족관계 설문조사 결과를 판넬로 만들어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가족송 ‘고마워요’는 수련관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컬러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3월 한 달 동안 과천시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족관계 설문조사 결과 ‘일주일 평균 가족과 대화시간이 1시간 이하인 청소년이 63%로 나타났으며 전혀 하지 않는 청소년도 9.75%에 달했다. 또한 고민이나 힘든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말하는 사람은 1위 친구(57%), 2위 가족(35%)순으로 집계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