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署, 곤지암파출소 흉기 든 자살기도자 기지 발휘해 구조
곤지암파출소, 자살소동벌인 장신질환자 끈질긴 설득으로 구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5 11:16:52

【광주 = 타임뉴스 편집부】 광주경찰서(서장 윤성태)는, 광주경찰서 곤지암파출소가 유리조각을 목에 대고 자살기도한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 무사히 가족에게 인계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곤지암파출소는 지난 14일 오후 곤지암읍 한 주택에서 유리조각으로 자살하려 한 박 모씨(22세)와 대치 끝에 박씨를 끈질기게 설득하여 구조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평소 정신질환 및 알코올 증독 증상을 앓고 있었고,이날 자신의 집 옥상으로 올라가 자해 소동을 벌였다.

 박씨의 모 강모씨(50세)의 신고를 받고 즉시 현장에 출동한 곤지암파출소 이병철 경위(51세)는 옥상에서 유리조각을 목에대고 있는 박씨를 발견하고 계속 설득했으나, “다가오면 자해하겠다, 떨어져 죽겠다”며 흉기를 내려놓지 않고 위협하자, 이 경위는 순간 기지를 발휘해 “젊은 친구 담배 한 대 피우면서 이야기 좀 하자”며 혼자 옥상으로 천천히 다가가 박씨를 제압하고 2시간여 동안 자살소동을 벌인 박씨를 15분만에 설득 구조하여 인근 병원으로 후송했다.

곤지암파출소장(경감 정춘철)은 “알코올 중독 증세를 보이는 자신의 처치를 비관하여 이같은 일을 벌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