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시골살이 체험행사‘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08:49:42
【영동 = 타임뉴스 편집부】영동군과 영동군귀농협의회(회장 최규찬)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9~11일 ‘시골살이’ 체험행사를 진행해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골살이 체험행사는 귀농·귀촌 전 농촌생활 체험을 통해 탈농 방지와 지역 내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들은 지난 9일 영동군의 귀농귀촌 정책 청취, 원목 표고버섯 종균 넣기 체험을 했다.

10일에는 관리기, 동력운반차 등 소형 농기계 조작 요령을 영동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게 배우고 봄 감자, 옥수수 등 밭작물을 직접 심는 등 영농체험도 했다.

11일은 선배 귀농귀촌인의 집을 방문하고 귀농귀촌 정착지 탐방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정건호 씨(58,서울 은평구)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귀농, 귀촌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해소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규찬 회장은“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시골살이 체험에 참가한 예비 귀농,귀촌인의 영동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올해 추가 2~3회 정도의 시골살이 체험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