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노년은 바르게 청년회와 함께!!!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9 14:08:02
【문경 = 타임뉴스 편집부】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회장 김성열)는 4월 9일 바르게 청년회(회장 하대복)주관으로 마성면사무소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청년회는 지난해 9월 발대하여 회원 42명이 각종 행사시 솔선수범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등 바르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은 청년회 첫 번째 사업으로 노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노년을 더욱 즐겁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건강체조, 웃음율동체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건강 박수치기, 뇌 지압을 통한 치매예방 운동 등 심신을 안정시키고 자존감을 회복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매 사업마다 청년회원 30명 정도 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올해 마성면을 시작으로 4. 21 농암면사무소 등 금년 6개 읍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바르게청년회에서 뜻 깊은 봉사활동에 참여 해 주어 고맙고 젊은 열정이 더해져 오늘 어르신들이 더욱 젊어지고 건강해 질 것 같다며 앞으로도 문경 어르신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크게 기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