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더하고, 뱃살⁻ 빼고 비만탈출 프로젝트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9 10:00:54
【홍천 = 타임뉴스 편집부】홍천군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운동실천을 통하여 비만율을 낮추기 위한 비만탈출 프로젝트를 오는 9월 24일 기간 동안 매주2회 운영한다.

비만탈출 프로젝트는 기초건강측정, 영양교육, 식이상담, 운동실천으로 건강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관내 신체활동관련 학원과 국민체육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기초건강측정은 비만과 관련된 체지방, BMI, 허리둘레 등을 사전·사후측정 하여 BMI와 체지방이 많이 감소된 참석자에게는 시상을 할 계획이라고 한다.

식사일기 쓰기, 음식 칼로리 계산, 개별상담 등으로 식이요법을 실천하도록 돕고, 싸이클링을 이용한 스피닝, 올바른 호흡법 및 몸의 균형을 위한 요가, 근력강화 및 유산소 운동으로 수영을 실시하여 포기하기 쉬운 체중관리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비만율은 높고 상대적으로 운동실천율은 낮은 30대~50대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규칙적인 운동과 체중증가 요인을 줄임으로써 적정체중 유지와 비만으로 인한 질병 발생을 감소하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 영양교육
○ 스피닝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