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삭이는 원대리 자작나무숲“한국 관광 100선 선정”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이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9 10:04:51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만 본을 조림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관광객에게 개방을 시작하여 지난해에는 11만 3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인제군 지역의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오는 6월까지 주차장과 화장실, 배수로 등 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내년부터는 40억 원을 들여 산책로와 트래킹 코스를 정비하고 특산품 판매장과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하는 자작나무 숲 명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자체를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고 블로그, 트위터, 커뮤니티 등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민들의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관광객 증가율 등의 데이터를 통한 계량평가와 관광매력도에 대한 여행전문가들의 정성적인 평가 과정을 거쳐 한국관광 100선을 최종 선정한 것이다.

군 관계자는 “쭉쭉 뻗은 하얀 키다리 자작나무와 울창하게 자라 짙은 푸르름이 가득한 자작나무 숲에서의 시간이 생활 속의 큰 힐링타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