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 완주군이 해낸다!! ~~
완주군보건소 취약노인 건강간식 제공사업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6 10:35:39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보건소는 저소득층 65세 이상의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건강간식 우유제공 사업을 운영한다.

건강간식 우유 제공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이달

8일부터 9월말까지 6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 스크리닝을 통해 대상자를 선별, 우유제공과 함께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스스로 식생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영양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완주군보건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의 협력으로 어르신 골다공증 무료검사와 기초신체계측을 실시하여 사전 영양상태를 확인하고 평가를 통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또한, 완주로컬유업과 연계하여 신선한 오늘우유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을 주고자한다.

건강간식 우유 제공 사업에 참여한 대상자는 자주 먹지 않는 우유를 통해 건강간식 선택 능력 향상과 건강수명 증가로 인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이외에도 완주군보건소는 지역주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운동, 영양, 금연사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또한 아토피 환아 및 만성질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