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KT WIZ 경기도 꼴찌, 팬서비스 운영도 꼴찌?
김유성 | 기사입력 2015-04-05 11:04:26
수원야구장 일원 주차대란 불가피

【타임뉴스 = 김유성】 지난 4일 우천 중에도 불구하고 많은 야구팬들이 야구장을 찾아 봄소식을 알렸다.

이날 “KT위즈는 기아를 상대로 10대2로 졸전 끝에 패해 5연패에 빠졌다. 홈런 두방포함 14안타를 몰아친 기아는 응집력을 앞세워 10점을 낸 반면" KT 위즈는 9안타를 치고도 단 2점에 그쳤다. 승부는 1회에 연속해서 나온 실책 3개가 승부를 갈랐다.

▲ 특단의 교통개선의 대책 없이 앞으로 경기를 치르면 교통난을 더욱 가중시켜 수원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줄 것이다.

실망스러운 경기력에 팬들은 한숨을 돌리는 반면 기아의 응원석에는 함성으로 야구장을 가득 메우는 분위기였다.

이날 KT 야구장 인근 도로변은 경기가 열리기 한 시간 전부터 주말을 맞아 야구장을 찾은 팬들로 인해 주차장을 방불케 할 만큼 교통체증이 심각했다. 평소 이 도로들은 경수대로와 인접해있어 평일에도 교통체증이 빈번한 곳이다.

“또한, 취재 기자도 주차할 곳이 없어 30~40분을 야구장 인근 주차장과 종합운동장의 주차장을 기웃거려봤지만“ 이미 주차되어있는 차들 때문에 주차할 곳이 없었다.

경기장 주차안내 요원들은 사전예약 차량이냐고 물었다. 기자인 본인도 처음 듣는 말이다. KT 구단은 올해 주차난을 해결하고자 KT위즈 파크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고 했다.

“구단관계자에게 주차난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자 홍보를 통해 사전예약제를 알렸다며" 문제가 될 게 없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급기야 주차 안내원들은 주차장엔 더 이상 주차를 할 수 없다며 인근 도로변에 불법 주차를 해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야구장을 찾은 몇몇 시민에게 “사전예약제 에 질문을 해봤지만 처음 듣는 말이며 그런 제도가 있으면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인해 야구장을 찾은 팬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해주는 게 구단이 해야 할 일이라며" 불만을 털어놨다.

한편, 이날 티켓을 구매한 야구팬들은 주차할 곳을 찾아 인근 주택가로 차를 돌리는 모습들로 인근 도로뿐만 아니라 주택가들도 주차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어 관계 당국과 KT WIZ 구단의 교통대책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특단의 교통개선의 대책 없이 앞으로 경기를 치르면 교통난을 더욱 가중시켜 수원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줄 것이다.

이날 종합운동장내 주변 일대 교통이 마비가 됐지만 KT 구단과 수원시 측에서는 뽁족한 수를 찾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현재 수원종합운동장내에는 1,150면의 주차시설이 갖춰져 있지만 이것으로는 턱없이 부족해, 시와 구단측의 야구의 도시로 승화 시킨다는 취지와 상반돼 시민들 및 야구팬들로 부터 비난을 피하기는 어렵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