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청시대 경북의 새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특강실시
박성수 道정책기획관 초청 신도청시대 경북의 새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특강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13:26:08
【경산 = 타임뉴스 편집부】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일 정례석회 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新도청시대, 경북의 새역사를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박성수 경상북도 정책기획관의 초빙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신도청시대를 맞아 현 정부의 국정기조인 창조경제추진전략과 경북 도정 운영방향 및 역점시책을 일선 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여 정부정책의효율적인 수행과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박성수 경북도 정책기획관은 이날 강연에서 행정수도의 남하와 도청 신도시 북상으로 새로운 동서 발전축의 발전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는시점에 창조경제 핵심거점 조성과 권역별 산업벨트 구축등경상북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개발하여 일자리와 기업이 늘어가고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고부가가치 핵심산업을 육성하여 경북도23개 시군이 골고루 잘살 수 있는 역점시책과 세부 전략 프로젝트를 설명하였다.

이와 함께 수도권 규제완화로 인한 권역별 산업벨트 구축에 대응하기 위해 경산시와 경북도의 협력적 관계를 강조하고 국․도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접근 방안에 대해서 설명하며 경산의 미래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또한, 항상 미래에서 현재를 기획하는 마인드로 50만 경산시대를 예측해 현재의 경산이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강연을 마쳤다.

경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회가 되면 수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소양함양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