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석 의원, 경기도내 소방전문병원 건립 촉구 건의안 발의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4-03 05:42:49

【타임뉴스 = 박광수】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고윤석 의원(안산4, 새정치민주연합)은 경기도내 소방전문병원 건립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제296회 임시회에 심의안건으로 제출했다.


고윤석 의원 등 42명이 발의한 건의안은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 및 소방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의 특수성을 반영한 소방전문병원을 경기도 내에 설치할 것으로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경찰병원과 일부 의료기관을 소방전문치료센터로 지정ㆍ운영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최근 5년간 공상소방공무원의 이용율은 경찰병원 1.8%, 소방전문치료센터 3.7%로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윤석 의원은 “소방공무원은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특수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화상,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근골격계질환 등의 위험에 상시적으로 노출되어 있는데, 현재 의료시스템으로는 사전적인 예방, 전문적인 치료 및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불가능한 상황으로 소방전문병원의 건립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추가로 “소방전문병원의 건립 부지는 소방공무원 규모, 소방의료 수요(공·사상자 규모), 의료시설 확보 등의 여건을 고려할 때, 경기도 지역이 가장 적합하다"주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