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결핵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26 09:09:26
【예산 = 타임뉴스 편집부】예산군보건소는 제5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25일 읍내 5일장 및 상가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결핵 예방의 중요성과 조기퇴치를 위해 ‘철저한 발견, 치료, 관리로 결핵 없는 예산군’이란 슬로건 아래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기침 예절에 대한 리플릿, 마스크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2주 이상 기침할 때 결핵검진 △기침예절 △꾸준한 운동 △균형 있는 영양섭취 △실내 환기시키기 등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아울러 보건소는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결핵 퇴치를 위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현수막과 전광판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결핵관리실(339-8045)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조기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완치가 가능하다”며 “스트레스, 무리한 체중감량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영양섭취 및 휴식으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연중 결핵검진(흉부엑스선, 객담검사, 결핵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결핵환자로 등록 시 완치할 때까지 무료 검사 및 투약을 받을 수 있고 가족이나 접촉자의 경우도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 25일 읍내 5일장에서 보건소 관계자들이 결핵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25일 읍내 5일장에서 보건소 관계자들이 결핵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25일 읍내 5일장에서 보건소 관계자들이 결핵예방 캠페인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