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국 첫 노지 모내기 행사 가져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3-23 16:31:06

[순천=임종문 기자] 지난 19일 순천시 해룡면 신성마을에서 56년 전통의 벼 조기재배 전국 첫 노지 모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노지 모내기는 해룡면 신성마을 백인기씨(48세)의 논 0.3ha에 조생종으로 밥맛이 좋은 ‘기라라 397’ 품종으로 2월 21일 육묘를 시작 19일 모내기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순천지역의 벼 조기재배는 1959년 순천시 호두리 신준호씨가 재배를 시작하여 56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시에서는 1읍면 특품사업으로 지정, 농가 소득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시는 쌀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조기햅쌀을 재배하고 있으며 올해 별량면, 해룡면, 도사동 95ha에 고시히까리 등을 재배 480톤을 생산할 계획이다.

조기햅쌀은 8월 중·하순 경 수확하여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하늘아래 첫 쌀 순천햅쌀’ 브랜드로 전량 판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기햅쌀은 후손들의 정성을 담아 조상의 제례상에 올리는 효도쌀로 인지도가 높아가고 있다며 쌀의 홍수속에서 전남쌀의 새로운 혁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