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등학교 직무분야별 맞춤형 취업캠프
올해는 내가 고졸신입행원의 맥을 잇겠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2 16:55:5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직무분야별 맞춤형 취업캠프"를 3월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창녕 부곡하와이에서 진행을 하였다.

2014공공기관채용박람회에 따르면 올해 302개 공공기관에서 1만7187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며 10%는 고졸로 뽑을 것이라고 했다. 이러한 공채시즌에 맞추어 경주정보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직무에 맞는 취업준비를 위해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사진재공=경주정보고등학교 직무분야별 맞춤형 취업캠프.

캠프의 교육내용은 선취업후진학의 중요성과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지원서 작성법, 실전대비 전략 수립을 통한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만들고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입사지원서 작성을 위한 전략, 유형별 면접 1분 자기소개 및 실전면접 대비 파워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곧 진행될 금융권 고졸채용을 대비하여 입사지원서 작성법, PT면접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진행을 하였으며 학생들은 매일 새벽까지 잠을 줄여 강의 준비를 하고 강의 중에도 항상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금융권 취업준비를 위한 서류 및 면접에 관한 것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꼭 공채에 성공하여 올해는 본인들이 경주정보고등학교 출신 고졸신입행원의 맥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했다. 김도현 교장은 이번 캠프에 직접 참관하며 아이들에게 격려와 지원을 하였으며 “항상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성공취업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