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보건소, ‘출산친화교육’ 12월까지 운영
매주 수요일 2시부터 운영 / 요가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가 도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09 18:04:15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 보건소(소장 부혜숙)가 임신에서 출산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지식을 전달해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출산친화교육’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지난해 진행하던 임신·출산 육아교실에 태아의 건강과 임산부의 심신안정 및 건강한 출산을 위한 요가교실이 추가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출산준비부터 모유수유, 태교, 요가 등 임신관련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 임산부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3, 6, 9, 11월 넷째 주 수요일에는 부부가 함께 교육에 참여, 임신과 출산, 육가의 고충을 함께 체험해 임산부를 배려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예비아빠 참여 부부교실’이 열린다.

또한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로 인해 조부모들이 육아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4월 15일부터는 매월 1회에 걸쳐 ‘조부모 육아교실’을 진행, 손주 건강 관리법부터 마사지, 소통방법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매주 교육 후에는 교육생들끼리 출산준비와 육아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소통할 수 있는 ‘자조 모임방’도 함께 열린다.

이번 출산친화교육 프로그램은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보건소 건강과 출산팀(☏041-840-8812,8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호 건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산부의 정서 함양은 물론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 올바르고 체계적인 지식을 전달해 출산장려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