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5년 강소농 기본교육 실시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2-12 08:04:07
【평택타임뉴스 = 이승언】 평택시(시장 공재광)에서는 10일 경영규모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강소농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기본교육에는 신규 강소농 포함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다믈농장 최창학 대표와 창내마루농장 박건화 대표의 지난 한 해 강소농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개선사항과 경영목표에 대한 실천사례를 통해 신규 강소농에게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현재의 어려운 농업여건 에서도 내 농장도 변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했다.

또한 가나안코칭컨설팅 김준호대표 강의를 통해 한국의 농업과 대내외적인 농업흐름에 맞춰 농업경영의 필요성과 남다른 전략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돌파 하고자 내 농장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경영체 스스로 꿈과 비전을 갖고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 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평택시의 강소농사업은 2011년부터 추진하여 선정된 농가들에게는 교육 외에도 품목․유형별 인근 선도농가 벤치마킹을 지원하고, 경영진단을 통해 취약부분에 대해서는 농가별 경영혁신에 필요한 맞춤예산을 지원하여 강소농에게 실질적인 경영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재 까지 등록된 강소농 477호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올해 강소농 기본교육을 통해 123명의 강소농을 추가 선발하여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육성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 교육정보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cypap.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