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올해 전국 및 도단위 체육행사 개최로 3만 여명 홍성 방문 예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10 08:02:00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은 올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홍성에서 전국단위 체육행사인 백야 김좌진 장군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 및 홍성 명품 한우배 전국테니스대회와 전국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 등 13개의 체육행사가 개최돼 3만 여명의 선수단 및 방문객이 홍성을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군은 체육대회 명칭을 홍성 출신 위인과 지역 특산물로 정해 전국에 홍성군의 지역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도모하고 홍성을 방문하는 선수단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관광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1월 지역의 우수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코자 국가대표 배드민턴 선수단의 전지훈련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대표팀이 홍성군 배드민턴 동호회원들을 직접 지도하고 함께 연습게임을 하는 등 지역 생활체육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아 앞으로 국가대표 전지훈련을 적극 유치해 스포츠마케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스포츠마케팅의 토대가 되는 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홍주종합운동장 인근에 여가활동 및 체력증진을 위한 복합공간을 조성하고 기존 체육시설과 탐방로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수 있는 스포츠파크 조성을 추진한다. 또한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심신단련 및 재활 치료를 위해 장애인체육관을 3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5월에 착공, 내년 11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은 체육행사의 단순한 개최에서 벗어나 이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지역 체육발전은 물론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