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감골도서관, 하루 10분 독서운동 추진한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5-02-04 10:31:20

감골도서관(관장 안동준)은 새해 독서 계획을 세운 이들을 위해 올해로 5회째 ‘하루10분 독서운동’을 시작한다.

[안산타임뉴스 = 심준보] ‘하루10분 독서운동’은 실천 가능한 독서 계획을 지킬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캠페인으로, 지난해에는 ‘책 읽는 안산, 행복한 시민’을 목표로 1,627명의 시민과 공직자가 참여했으며, 그 중 우수참여자 12명이 안산시장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하루 10분, 1년 12권’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여, 생활 전반에 독서를 장려하고 단체도서 대출, 하루 10분 관련 강좌 개설 등 독서활동을 장려,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과 공직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추천도서를 직접 선정할 수 있으며, 혼자만 읽기 아까웠던 도서를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또는 이메일, 방문을 통해 추천할 경우 감골도서관 연령별 추천도서 목록이 연 3회 제공된다.

추천도서목록 외에도 자유롭게 도서를 선택하고 읽은 후 독서 포트폴리오를 3건 이상 작성해서 제출하는 시민에게는 1회당 10권까지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개인 및 3명 이상 단체(기관)라면 2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루10분 독서운동’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독서 포트폴리오의 참여 실적과 독서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열리는 ‘제5회 안산시 도서관 책문화축제’에서 우수참여자 5명과 우수참여단체 5개팀에 대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하루10분 독서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감골도서관(☎031-481-2668)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