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보건소, 고3수험생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2-10 11:11:20

사진제공: 안산시

[안산 타임뉴스 = 심준보 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김의숙)는 대입 수능 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사람을 살리는 어른이 될래요’라는 제목으로 응급처치교육과 심폐소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응급처치교육은 상록수보건소가 주관하고 안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대한재난안전협회(준비위)에서 주최하여 재능협력네트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지난 12월 5일 동산고에서 처음 시작된 ‘사람을 살리는 어른이 될래요’에는 동산고 3학년 학생 650여명이 응급처치 교육에 참가했으며, 8일에는 광덕고 3학년 학생 350여명이 학교 체육관에서 응급처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했다.

대입 수능시험을 치룬 고3 수험생들이 심폐소생술 실습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안산시

이번 교육은 안산에서 이뤄지는 최초의 대규모 교육으로 모든 학생이 심폐소생술 모형인 보급형 마네킹을 통해 실습체험을 했으며, 자동 심장박동기 교육도 병행해 이뤄졌다.

박순정 동산고등학교 보건교사는 “수능시험이 끝난 후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 지내는 고3학생들에게 응급처치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했는데 이렇게 많은 장비를 가지고 응급처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줄 몰랐다”며 소감을 말했다.

상록수보건소는 이밖에도 상록수 관내 안산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준비하는 등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