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찾아가는 구강진료 이동차량 운영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1-03 18:21:25

[아산=김형태기자]

사진출처_아산시보건소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이달 3일부터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을 운행한다고 밝혔다.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은 의료접근성이 어려운 시설 및 교통이 불편한 마을의 경로당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구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돕기 위한 것으로 보건소는 지난해 구강보건이동진료버스 예산을 확보해 2014년 8월 버스구매 및 개조를 완료했고 앞으로 주 2회 마을을 순회하며 진료를 실시한다.

치과 진료 장비를 탑재한 이동진료버스에는 치과의사 1명, 치과위생사 1명, 운전기사 1명이 함께 팀을 이뤄 구강검진, 치과 진료, 구강위생처치 및 스케일링,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 도포, 틀니 세척, 틀니 조정 등 예방처치는 물론 구강위생관리가 불량하여 잇몸병에 이환된 주민을 선별해 잇솔질 교육, 잇몸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구강 사업을 실시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치과진료 및 예방 진료를 통해 구강건강증진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이동진료버스 차량에 휠체어 리프트를 장착해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허문욱 보건소장은 “이번 이동진료버스 운영으로 그동안 의료 접근성이 여의치 않거나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못한 주민들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을별 이동 진료 일자는 아산시보건소(☎041-537-330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