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양 지천에서 ‘제2회 청양밤참축제’ 열린다!
칠갑산알밤과 지천참게의 절묘한 조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28 09:23:36

[충남=홍대인 기자] 칠갑산 알밤과 지천 참게가 함께 어우러지는 ‘청양밤참축제’가 열린다.

지난 2011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가을 수확철을 맞아 청양지역의 명물인 칠갑산 알밤과 지천 참게를 주제로 내달 8일 장평면 지천리 농촌체험마을에서 개최된다.

청양밤참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알밤 구워먹기 ▲민물참게 잡기 ▲민물참게 매운탕․튀김 시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도시민들의 입맛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어지는 일정으로 낮에는 밤을 구워먹고 밤에는 통발로 잡은 참게로 매운탕을 끓여먹는 푸짐한 밤참으로 옛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소박한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천리 강오식 이장은 “지역축제가 생명력을 갖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려면 마을단위의 자발적인 ‘동네축제’부터 자생력을 키워야 한다”며 “칠갑산알밤과 지천참게의 절묘한 조화로 도시민들의 인기를 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 개최된 제1회 청양밤참축제는 밤과 참게라는 특이한 소재로 청양의 농촌지역 정서에 어울리며 웰빙 트랜드에 맞는 건강한 지역이미지로 타 축제와의 차별성을 갖고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