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공주알밤축제, 올해 대박 났네!
축제기간 중 공주 밤 140여 톤 판매, 50만 명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3 21:19:37
[충남=홍대인 기자] 지난 5일 폐막된 2014 공주알밤축제에 전국 최고 명성의 공주밤이 축제현장에서 140여 톤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달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공산성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 2014 공주알밤축제가 전국의 관광객 50만 명이 찾아 밤의 고장의 매력을 흠뻑 느끼고 돌아갔다고 밝혔다.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알밤과 함께 힐빙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밤 직거래 장터, 밤 가공식품 판매, 밤 음식점 등의 먹거리 장터 이외에 밤 줍기 체험, 버스킹 페스티벌, 알밤 경매쇼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제60회 백제문화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의 발길이 부교를 건너 자연스럽게 알밤축제장으로 이어지면서 알밤축제 또한 호황을 누렸다는 평이다.

이번 2014 공주알밤축제는‘푸드카’의 먹거리를 이용한 젊은 층의 유도와 길거리 공연의 일환인 ‘버스킹 페스티벌’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광객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돌아갔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알밤 구워먹기 체험’, ‘알밤 무게 맞추기’, ‘알밤 경매쇼’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광객들의 많은 인기 받았다.

아울러, 지역의 밤 농가와 연결된 밤 줍기 체험행사는 밤 농가의 어려운 일손을 덜고, 관광객들은 밤 줍는 재미를 흠뻑 느낄 수 있어 공주알밤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기도 했다.

전승태 공주시알밤축제추진위원장은“2014공주알밤축제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온 국민이 공주알밤을 사랑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 공주알밤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