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새해 업무계획에 언론인 의견 반영”
- 나동연 시장 10월 정례브리핑 통해 시청 출입기자 의견 수렴 -
조진섭 | 기사입력 2014-10-01 14:19:04

경남 양산시가 2015년도 업무계획에 언론인의 의견을 반영키로 하고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했다.

양산시는 지난 1일 나동연 시장 주재의 10월 정례브리핑을 통해 10여 명의 시청 출입 기자들로부터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언론인들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추진 중인 부산도시철도 1호선 양산선 역세권 개발 계획 마련, 노년층을 위한 그라운드골프장이나 파크골프장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또 울창한 숲이 많은 지역적 특성과 부산과 울산에 인접한 입지적 장점을 살려 치유의 숲과 같은 산림 속 휴식의 공간을 조성한다면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와 함께 삽량문화축전의 주요 테마인 ‘삼장수(양산 출신의 조선 초기 명장인 이징석·징옥·징규 삼형제 장수)’에 대한 시민과 관광객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역사적 고증 학술연구의 필요성을 제기하기도 했으며, 시청의 분위기 쇄신과 민원인의 기분 향상을 위해 청내 음악방송 시스템 도입을 건의하기도 했다.

나동연 시장은 “시정에 대한 언론의 객관적이고 냉정한 평가가 시정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크게 도움이 돼 항상 언론보도에 주목하고 있다”며 “언론인들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2015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수립, 지난 9월 23~30일 나동연 시장 주재로 보고회를 개최하고 새해 핵심사업과 신규 시책 등을 보고하기도 했다. 이 계획은 시의회 보고 등의 과정을 거쳐 수정·보완해 확정된다.

공보감사담당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