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사랑나눔 봉사단” 양구서 의료봉사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30 13:23:37

양구주민 및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의료봉사단체인 “토마토 사랑나눔 봉사단”이 양구를 찾아 무료 의료봉사를 펼친다.

토마토 사랑나눔 봉사단은 복지 및 의료 사각지대의 주민을 위하여 후원 활동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나눔 복지를 실천하고자 2009년 결성하여 국내는 물론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등지에서 의료봉사 및 다양한 복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단은 오는 10월 3~4일 이틀간 양구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내과, 외과, 소아과, 안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치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비뇨기과, 한방과, 성형외과 등 12개 의학과와 약국 등을 설치하고 120여명의(의료진50여명, 후원 기업인 70여명) 의료진이 의료봉사 활동을 벌인다.

봉사단은 주민,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저소득가구 등에 대하여 의료봉사 이외에도 쌀․라면․세제류 등 생필품과 도서, 문구류 등의 후원 물품 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봉사자가 참여, 원활한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이․미용 봉사활동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의료진은 농촌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퇴행성 질환과 구강질환, 골다공증 등에 중점을 두고 진료를 하며,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워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서울의 각 병원과 연계하여 상담 등 치료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군은 혼잡과 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일~4일 공통으로 ▲ 남면, 동면, 해안면 ▲ 방산면 ▲ 양구읍 수인리 방면에 군청차량과 2․21사단 차량을 지원받아 운행한다.

양구군 관계자는“우리지역에 와서 무료봉사를 해주는 토마토 사랑나눔 봉사단 의료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더 많은 의료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