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지금 신청하세요 !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30 11:04:07

동두천시는 오는 10월부터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실시한다.

이 제도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은 누구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자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이다.

단순히 결과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수돗물 수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며 검사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원인을 진단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 신청은 온라인과 전화 신청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의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화면에서 신청하며 수질검사 결과는 접수 후 20일 이내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화 신청의 경우에도 1차 검사는 탁도, 철 등 5개 항목에 대한 검사 실시하고 2차 검사에는 일반세균, 아연 등 11개 항목 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우편으로 직접 통보받게 된다. (※전화신청 : ☎860-2451,2444)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수돗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돗물 음용률을 높이는데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