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농기센터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26 09:30:46

함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조대흥)은 25일 농촌진흥청 벼맥류부 시험포장 현장에서 농업인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내년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시범농가를 견학하고 우수품종 재배를 위한 현장교육이 펼쳐졌다.

특히 양파기계화를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농가주의 사례발표가 있은 후 국립식량과학원 하기용 박사가 벼 품종별로 주의사항을 교육했다.

또 참가자들은 올해 농사를 지으며 어려웠던 일과 성공담을 이야기하면서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

평가회에 참석한 한 농민은 “양파기계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와서 보고 들으니 내년도 농사계획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영농사업을 추진하면서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은 내년도 기술보급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