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어린이 바른식습관 교육 뮤지컬 호응
- 1100명 어린이 대상 ‘용왕님이 위험해요’ 4회 공연 - - 저 나트륨 식습관, 안전한 먹거리 교육 -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5 08:03:40

용인시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어린이 바른 식습관 교육 뮤지컬 ‘용왕님이 위험해요’를 무대에 올렸다.

‘용왕님이 위험해요’ 는 저 나트륨 식습관과 안전한 먹거리 교육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로 바다 속 용왕이 육지에 사는 토끼의 건강비법을 듣고 나쁜 식습관을 바꾼다는 내용이다.

4회로 편성된 공연을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혜련) 등록 어린이집의 5~7세 어린이 1,100여명이 관람했다.

용왕, 자라, 토끼 불가사리, 도미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편식하기, 운동하지 않기, 손 씻지 않기, 짠 음식이나 불량간식 즐겨먹기 등의 나쁜 식습관이 건강을 위험한 상태에 빠뜨린다는 내용을 재미있는 율동과 노래로 쉽게 전달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 6월 시청사 지하1층에 개소,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등록 어린이 100명 미만의 어린이집 급식소 189곳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 등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위생·영양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